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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려지지 않는 전단지 제작 방법


'어떻게 하면 우리 매장을 많은 고객들께 알릴까?' 하는 것은 사장님들의 큰 고민 중 하나 일 것입니다. 

최근에는 IT기술의 발달로 페이스북, 카카오 스토리, 블로그와 같은 다양한 SNS채널과 배달의 민족,요기요 같은 O2O업체들의 등장으로 고객께 다가가기가 쉬워졌다고들 말합니다.

하지만 어쩌면 '쉬워졌다'라는 것은 고객데이터 베이스를 확보하기 쉽지 않은 중소상인에게는 먼나라 이야기 인지도 모르겠습니다. 고객정보가 없으니 IT채널의 활용도 쉽지 않고 더군다나 IT기술에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은 더욱 어렵게 느껴질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과거부터 매장을 알리기 위한 판촉물인 전단지는 아직까지도 매장홍보에 유용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또한 나눠드리면 길바닥에 버려지기 쉽상이지요. 애써 만든 전단지가 길바닥에 버려질 때의 아픔은 겪어보지 못한 사람은 모를것 입니다.ㅠㅠ

그렇다고 매장 홍보를 포기 할 수는 없지요!
지금 부터 버려지지 않고 읽혀지는 전단지, 고객의 시선을 사로잡는 전단지를 만들 수 있는 <버려지지 않는 전단지 제작>방법에 대해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알고 있지만 놓치는 부분들이 많으니 체크하셔야할 사항 위주로 간단히 알려드리겠습니다. 


[버려지지 않는 전단지 제작 방법]체크리스트

1 목적을 하나로 한정

불특정다수가 목적인지, 기존고객이 목적인지, 가격할인과 이벤트 행사가 목적인지 등 목적을 정하는 것은 가장 기본되는 일입니다. 모든 것을 전하려 한다면 아무것도 전하지 못하게 될 것 입니다.

2 명확한 콘셉트

3 매번 돌리는 전단지라면 지난번과 관련성이 있는가?
   일관성 있게 뉴스레터 식으로 전달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4 쿠폰, 회신엽서 등에 의한 효과를 측정 가능해야
"예약하신 분에 한하여 00을 무료로 드립니다."
고객 데이터베이스 구축(뉴스레터 발송용)

5 테두리를 효과적으로 활용
자사의 영업지역, 영업방침-고객 리스크 부분
(배달비 무료, 설치비 무료 등)

6 약도는 보기 쉽게
눈에 잘 띄는 주소와 전화번호 옆에 위치시키고 심플하게 만드는 것이 좋으나 고객께서 쉽게 알아보실 수 있게 중요한 것은 꼭 표기합니다.(너무 심플하게 만들어 고객께서 매장을 찾기 힘들게 만드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7 전화번호는 크게 기재
크다고 생각이 들지만 더 크게 만들어 고객께서 문의사항이나 주문시 전화를 잘 할 수 있도록 유도해주세요.

8 전화번호 위에는 <지금 바로>
긴급성을 알린다. 지금 신청하지 않으면...
수량과 기한 한정의 긴급성을 부각(선착순)해 주세요.


9 전화번호 밑에는 접수시간 및 담당자는 표기
전화 받는 종업원의 사진까지 올려 신뢰도를 높인다면 더욱 좋습니다.
(경계심과 불안심리가 낮아집니다.)

10 상품소개의 강약
글자크기, 종류별로 3가지 이상으로 하고 시선이 주로 움직이는 방향인 Z자동선 기획을 하세요.


11 신뢰할 만한 정보 삽입
판매자의 백 마디 말보다 구매자의 한마디가 더 신뢰를 줍니다. 한 줄씩이라도 여러 고객의 사용후기를 삽입해 줍니다. 후기제공자의 정보가 구체적일 수 있다면 더욱 좋겠죠?

방송에 보도된 것, 신문기사 등 매체에 등재 된 사실을 넣어준다면 정말 좋겠지만 그렇지 못할 경우에는 신문지 포맷을 부분적으로 활용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12 친밀감을 높이는 사진 활용
고객, 종업원, 사장의 순서로 즐겁게 웃는 모습의 사진, 종업원 전체사진은 고객 불안을 해소하고 친밀감을 높여줍니다.

13 앞장에서 뒷장으로 넘길 수 있는 장치마련
단면보다 양면은 홍보효과를 1.8배 더 높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14 쿠폰 등 절취선을 눈에 띄게!
이벤트에 대한 안내는 더 특별하게 보이도록 한다.

15 중요한 포인트는 사진으로 전달
전후의 비교사진 등을 활용합니다. 사진 밑의 설명은 가장 많이 집중적으로 읽힙니다.

16 거짓은 절대 NO!NO!
진실된 사장님의 마음이 전달 되어야 합니다. 사장님 본인의 경험이 들어간다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